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란?? 2017년이 가기전에 가입하자!!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요즘 고객분들의 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에 대한 문의 때문에 정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2017년도 20일 남짓 남았기 때문에 없어지는 상품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의 마음이 이해가 갑니다.


오늘은 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가 무엇이고 과연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란??


비과세 해외주식형 펀드는 해외에 상장된 주식에 직,간접적으로 60%이상 투자하는 펀드로 2017년 까지만 한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른 비과세 금융상품과는 달리 가입 대상을 제한하지 않아 소득이 없는 사람이나, 미성년자 등 국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최대 3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의무가입기간 또한 없이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해외주식의 매매, 평가, 환차익에 대해 10년간 세금을 면제 받을수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해외 주식형 펀드의 수익률이 높게 나오면서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된 펀드입니다.


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의 가입조건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는 다른 비과세 상품과 달리 특별한 가입조건이 없습니다.


ㄱ.가입 대상 : 대한민국 거주자(개인)

ㄴ.가입 기간 : 2017년 12월 29일까지 신규완료

ㄷ.대상 펀드 : 해외상장주식에 직,간접으로 60% 이상 투자하는 펀드

ㄹ.세제 혜택 : 가입일로부터 10년간, 만기는 무조건 10년!!(중도인출 가능, 중도인출 부분도 비과세)

ㅁ.가입 한도 : 1인당 투자원금 3천만원(타사에 가입을 했어도 한도가 남아있으면 추가 가입 가능. 즉, 계좌 수 제한 없고 한도 3000만원만 적용)

ㅂ.만기 환매 : 만기일에 자동 해지되어 펀드의 환매 자금이 고객 연결계좌에 자동 입금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가입을 하거나 증여를 위해 가입을 하기도 합니다.


단, 유의 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펀드의 수익금 전체가 비과세 대상이 아닙니다. 주식배당소득과 채권이자, 채권매매차익, 환헤지로 인한 손익 등은 과세 대상이므로 투자자 입장에서는 투자손실이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과세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펀드 선택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017년이 가기전에 가입하자!!




여러 언론에서도 마지막이라고 보도를 하고 있고 사람들의 관심도 급증을 하고 있기 때문인지 비과세 해외주식형 펀드의 가입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8년이 되면 가입조차 못하지만 이번달 비과세 해외주식형 펀드를 1만원이라도 매수를 해둔다면 총 한도 3000만원까지 추가 매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2018년 부터는 추가적인 펀드 가입이나 변경은 불가능 하기 때문에 펀드를 선택하실 때는 신중하게 고르셔야 합니다.


원금손실의 위험 때문에 펀드에 관심이 많이 없으신 분들이라도 혹시나 나중에 하고 싶으실때는 가입조차 불가능 하기 때문에 1~10만원 정도의 펀드라도 매수를 해놓으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계좌를 만들어 놓으시면 향후 10년간 유지가 되기 때문에 훌륭한 제태크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입 절차 또한 간단합니다. 

증권사나 은행에 찾아가지 않더라도 어플로 가입이 가능하며 펀드 추천까지 해드립니다.


이제 막차가 떠나가는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비과세 해외주식형펀드에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 연락주세요^^


어플로 바로 가입하자!


[재무설계룸/재무 설계] - 종신보험 VS 정기보험 가장의 보장자산에 적합한 상품은??

[재무설계룸/은퇴 준비] - 연금저축이란??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신탁?

[재무설계룸/은퇴 준비] - 퇴직연금제도의 종류와 특징 DB(확정급여형) / DC(확정기여형)

[재무설계룸/은퇴 준비] - [연금 추천] 하모니 변액연금 - 매월 스텝업 시스템으로 최저 연금보증

[재무설계룸/재무 설계] - [재무설계]예산이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